집 구할 때 고려사항 - 안전

   뉴저지는 안전한가 

렌트를 구하든 혹은 집을 구매하든 집을 고를 때는 여러 가지를 생각해야 겠죠. 물론 사람에 따라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우선 순위가 차이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은 안전이라고 생각합니다. 특히 미국에서는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 순위에 올라야겠죠. 

다 아시는 것처럼 미국이란 사회는 워낙에 다양하다 보니 같은 도시 내에서도 어느 구역에 사는가에 따라 그 경험이 매우 달라집니다. 그래서 무엇보다 안전한 구역을 찾는 것이 최소한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 

이 안전을 기준으로 놓고 볼 때 현재 대부분의 한인들이 살고 있는 버겐 카운티 도시들은 합격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. 아니 뉴저지에 산다는 것이 합격이죠. 


뉴저지는 미국 50개 주 중에서 4번째로 안전한 주로 랭크 됩니다. (from usnews.com) 


순서대로 1위부터 10위를 보면 

Maine - New Hampshire - Idaho - New Jersey - Connecticut - Vermont - Massachussettes - Rhode Island - Wyoming - Virginia 순이 됩니다. 


몇 가지 그래프 (from safewise.com) 








두 그래프에서 모두 뉴저지의 범죄율이 National Average 에 비해 절반 수준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일단 기본적으로 뉴저지는 안전하다. 이게 반가운 소식이죠. 


그럼 그 중에서도 정말 안전한 타운은 어디일까요? 




위 지도의 도시들이 안전한 도시들입니다. 
50개의 뉴저지 전체 타운 중 안전한 도시 상위 10개가 한인들이 많이 사는 버겐 카운티에 있습니다. (from safewise.com) 


버겐 카운티의 안전한 도시들

Hasbrouck Heights 4

Hillsdale 14 

Dumont 17

Mahwah 19

Bergenfield 21 

Glen Rock 25 

Cliffside Park 30

Tenafly 40

Waldwick 47 

Ridgewood 50


참고로 뉴저지에는 21개 카운티에 총 564개의 시 (Municipality) 가 있습니다. 각 카운티별 인구와 소득 수준을 아시려면 클릭


추가로 뉴저지의 그리고 미국 내 안전하지 않은 도시를 아시려면 클릭